다양한 이식재 선택 가이드라인 제시
|오스코텍 ‘2013 명품 세미나’ 성료
함병도 원장 명강의…개원의 관심끌어
(주)오스코텍(대표이사 김정근)은 지난달 24일 ‘오스코텍과 함께하는 2013 명품 세미나’를 부산치과의사신협 세미나실에서 개최하고 다양한 이식재 선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주목을 끌었다.
‘Clinical and Histological Analysis of Different Types of Bone Substitutes for Alveolar Augmentation’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함병도 원장(카이노스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서 치조골 증대술시 지켜야 할 기본 원칙과 함께 현재 개원가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골이식재, 멤브레인 제품의 임상 및 조직학적 분석 결과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함 원장은 강연에서 특히 성공적인 치조골 증대술을 위해서는 올바른 재료 선택과 함께 시술시 골 재생에 유리한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연 후에는 임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어려움과 궁금증에 대해 연자와 참석자들 간의 열띤 토론도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오스코텍 관계자는 “막바지 휴가철과 지속된 폭염으로 참석자가 적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준비된 좌석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석했다”며 “강의 내용도 자사 제품 홍보보다는 개원가에서 많이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의 임상 증례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뤄져 참석자들의 호응도가 컸다”고 전했다.
오스코텍의 명품 세미나는 지난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서울, 부산 등 전국 대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된 바 있으며, 지난 3월 서울 세미나를 시작으로 개원가의 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주제와 연자들로 새롭게 진행되고 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