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덴치과그룹의 진료 철학을 심층 연구·적용하기 위한 연구회가 최근 발족했다.
로덴치과그룹 측은 매월 지속적으로 진행돼 오던 로덴교합보철 세미나를 올해부터는 더욱 확대, ‘로덴교합임상연구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로덴치과그룹 내부의 교합임상연구는 물론 다양한 진료주제별로 지속적인 세미나도 함께 개최하기로 했다.
지난달 18일 대전에서 개최된 로덴교합임상연구회 워크숍에서는 회원들의 다양한 전공과 오랜 경험을 집적시켜 교합기반의 실질적인 치과임상적용의 기틀을 마련하기로 하고 로덴치과그룹의 2014년 세미나 주제와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진료과목별 연구위원의 선발 및 다양한 진료과목과 교합의 적용방법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으며, 향후 임상분과별 설립을 통한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 치주, 구강외과, 예방, 보존 등의 진료과목은 물론 자연치아 살리기, 노인환자의 치과치료, 외과적 수술 분야 등에 대한 테마별 연구와 세미나를 통해 실전 임상 케이스 발표와 특강을 확대키로 했다.
아울러 이러한 로덴치과그룹의 교합기반 치료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려서 치과계와 공유하자는 데도 의견을 같이해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로덴교합임상연구회 공개세미나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