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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협, 구강관리 중요성 국민에게 전하다

구강관리키트·정기검진 포스터 배포

 

치협이 지난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국민에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전하는 캠페인을 추가 진행했다.


치협 대외협력위원회(위원장 이창주)는 최근 구강보건의 날 및 롯데제과와 함께하는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사회공헌캠페인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구강관리키트 1200세트를 전국 각지의 복지시설에 후원했다. 또 환자가 참고할 수 있는 생활 속 구강관리방법이 요약된 ‘마스크 착용 시대, 슬기로운 구강관리 생활’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치협이 후원한 구강관리키트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치과 내원이 더욱 힘들어진 장애인 및 저소득층과 같은 치과의료서비스 소외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구강관리키트는 ▲칫솔, 치약 1세트 ▲KF94 마스크 14장 ▲손소독제 및 리스테린 각 100ml ▲자일리톨껌 5패키지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용품은 휴대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플라스틱 보관함으로 포장했다.


현재 구강관리키트는 전주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장애인복지관, 부천소사지역자활센터, 다모아주간보호센터 등 전국 11개 시설에 각 100키트 내외로 전달됐으며, 7월까지 예정된 모든 시설에 후원을 마칠 예정이다.

더불어 치협은 구강관리 및 치과 정기검진의 중요성이 담긴 포스터를 제작하고, 이를 치협 공식홈페이지에 게재해 필요한 회원이 언제든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포스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 ▲자일리톨 섭취 ▲올바른 잇솔질 ▲술, 담배, 커피, 탄산음료 피하기 ▲입체조의 5가지 손쉬운 구강관리방법과 정기적인 치과방문의 중요성이 강조돼 있다.


이와 관련 치협 대외협력위원회는 롯데제과와 공중파TV 대국민 공익광고를 공동 제작해 오는 6월 30일까지 송출 중이다. 이 밖에도 전국 치과의료소외계층 및 무치의촌을 방문 진료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를 매달 1~2회 펼치는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으로 치과의사 위상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이창주 대외협력이사는 “이번 추가 캠페인은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지난해 코로나19로 사회공헌사업이 축소된 만큼 올해는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롯데제과와 업무협약을 지속해 치과의사의 위상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