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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경영 활성화·환자 상담 팁 배운다

치료 동의율 높이기, 불만·노쇼 환자 대응법 유익
수강료 90% 정부지원금 충당, 10%만 사업주 부담

 

 

 

 

 

 

 

 

 

“신환은 많은데 왜 동의율이 낮을까?” “불만 환자, 노쇼 환자는 어떻게 안 되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치과 고객 응대, 상담 관련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줄 강의가 열린다.


한국직업능력HRD교육원이 ‘치과병의원 매출 수직 상승 프로젝트-치과에서의 CS(Customer Service)ㆍ상담ㆍ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라는 주제로 치과 종사자를 위한 강연을 연다.


환자가 병원을 검색하고 예약하고 방문 후 진료받고 상담 후 결제하고 정기검진을 예약하는 모든 과정에 CS가 적용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최희수 원장(상동21세기치과의원)이 연자로 올라 본인 병원 직원을 교육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 실제 시행하고 시행착오를 겪은 후 얻은 경험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치료 동의율을 높이기 위해 고객 유형을 파악하고 상담 방법을 적용하거나, 예약과 관련해 예방 및 대응 시스템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총 과정은 30분씩 총 30강으로 온라인 강의로 구성됐으며 CS, MOT, 병원 선택, 예약, 방문, 접수, 진료, 상담, 수납, 전화응대, 불만 환자 대처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았다.


특히 이 강의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이라면 수강료의 10%인 1만9096만원만 사업주가 부담하면 되고, 나머지 90%는 정부지원금으로 충당돼 저렴하게 들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5월에는 건강 보험 청구 세미나도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는 한국직업능력HRD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최희수 원장은 “오랜 기간 준비했고 정말 중요한 영업 비밀까지 많이 수록돼 있다”며 “가능하면 전 직원이 수강하고 실천하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