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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에게 올바른 치과 관련상식 전달 중점 추진

e-홍보사업 강화, 대국민 치의 이미지 제고
젊은 회원과 소통 가교, 치협 미래 동력 확보
특집인터뷰 - 유태영 홍보이사

치협 제33대 집행부가 지난 5월 본격 출범했다. 박태근 협회장 연임에 따라 주요 회무의 연속성을 위해 기존 일부 이사진의 연임도 이어지며 신·구 임원이 조화를 이뤘다. 회원 경영 환경 개선, 과도한 행정부담 해소, 의료인 면허취소법 관련 보완 조치 등 산적한 현안에 대한 각 주무이사의 회무 추진 계획 및 철학, 나아가 치협의 비전까지 들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편집자 주>

 

특집 “치과계 발전 책임감” 열정 품고 달린다

■유태영 홍보이사

“다양한 방송 활동을 한 경험과 언론, 미디어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치협의 주요 활동이 회원들에게 잘 홍보될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특히, SNS를 활용한 치협 e-홍보사업 업그레이드에 힘써 국민들에게 올바른 치과 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데도 노력하겠습니다.”

 

유태영 홍보이사는 제33대 치협 집행부의 젊은 동력으로 회원들에게 치협의 주요 정책 활동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해 회무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얻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협회장을 비롯한 전 임원들의 활동을 상세하게 전달해 회원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치과계의 최신 이슈를 여론화 하고, 이를 바탕으로 회무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 힘이 되겠다는 각오다.

 

유 이사는 “매월 정기이사회 후 주요 의결내용 등 회의결과를 기자간담회를 통해 회원들에게 알리고, 이 외에 전 임원들의 공식 활동을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등 협회의 활동을 상세히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각종 행사 및 공식 석상에서 협회장의 말씀자료 준비를 철저히 해 정제되고 공신력 있는 치협의 의견이 나갈 수 있게 하는 데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젊은 회원들의 마음을 얻겠다는 각오다.

 

유태영 이사는 “젊은 이사로서 임원과 회원 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젊은 회원들의 협회 가입률이 갈수록 줄고 있는데, 이는 치협의 미래 성장 동력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젊은 회원들에게 협회가 하는 일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이들의 고민에 협회가 더 관심을 가진다면 자연스럽게 회원들이 이탈하지 않고 가입률이 높아질 것이다. 이런 부분에 힘쓰고 싶다”고 말했다.

 

유 이사는 “젊은 회원들은 처음 개원 시 성공, 이전 등에 걱정이 많고, 심지어 지부 가입 시부터 막히는 부분이 생기기도 한다. 특히, 개원가 경쟁이 힘들다 보니 광고, 홍보 등을 생각하는데 협회 가입 시 이러한 부분을 제재 당할까 걱정 한다”며 “이러한 부분을 다 헤아릴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 치협이 이들의 현실을 반영한 정책을 제공한다면, 협회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 20년, 30년 후에도 치협의 위상을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태영 이사는 대국민 홍보활동 강화를 통한 치협의 위상, 치과의사 이미지 제고에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로 협회가 하는 일을 홍보하고, 유튜브 등 각종 채널에서 교수, 전문가 등 공신력 있는 인력풀을 활용해 치과와 관련한 올바른 지식, 상식 등을 알리는 e-홍보사업을 보다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방송사 등과 MOU를 체결, 대국민 메시지, 올바른 치의학 지식을 전달하는 채널을 마련해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안을 갖고 있다. 유 이사는 현재 EBC에서 ‘여의도 닥터스’란 종합 의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달리는 왕진버스’, ‘건강스페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 진행을 한 경험을 홍보활동에 백분 활용하겠다는 각오다.

 

유태영 이사는 “치협 임원이 돼 일을 해 보니 외부에서 보는 것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낀다. 임원들이 자신의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희생하며 회원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것을 본다. 이러한 임원들에게 격려가 필요하다. 치협의 주요 이슈, 회원이 자부심을 느낄 내용들을 홍보하는 데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