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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달성

피해구제 및 교육 등 사업 분야 목표점수 초과 달성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지난 2022년도 조사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3년 연속으로 달성한 성과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실제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도 조사에서 한국소비자원은 지속적인 점수 상승을 통해 기관 설립 이래 역대 최고 점수인 92.6점을 기록했다. 특히 소비자 피해구제 및 교육 등 전 사업 분야에서 목표점수를 초과 달성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원은 피해구제 신청서 간소화 등 민원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에 있는 담당 직원의 CS 역량 및 전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적극적으로 소비자피해를 해결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피해구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 교육 분야에서도 교육생 니즈와 소비환경 변화를 반영해 교과목을 구성하고, 교육 이후에도 대상별·주제별 콘텐츠를 상시 제공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 접근으로 서비스 전달 품질 향상에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윤수현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3년 연속 고객만족 우수기관 선정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국민의 기관’이라는 기관의 미션과 비전을 실천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를 반영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