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해의료기(이하 ACH Medical)가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ACRO(Advanced Clinical Research Organization)’가 지난 7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2025 ACRO 러시아 방한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러시아 치과의사들이 참가해 G·DIFF 임플란트의 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했다.
세미나는 임상 증례를 중심으로 연조직 수술(Soft Tissue Management)과 골 이식(GBR)을 주요 주제로 다뤘다.
첫째 날에는 박병규 원장(서울필치과)이 연조직 수술 기초부터 APF(Apically Positioned Flap), FGG(Free Gingival Graft), CTG(Connective Tissue Graft) 등 다양한 술식을 심도 있게 강의했으며, 실제 임상 증례와 수술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둘째 날에는 창동욱 원장(윈치과)이 절개 및 봉합부터 GBR 술식, 재료 활용까지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이론과 임상 노하우를 쉽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핸즈온 실습에서는 창동욱, 김정현, 최상훈 원장이 돼지 하악뼈를 이용해 FGG 및 GBR실습을 진행했으며, G·DIFFF Fixture와 수술키트를 활용해 참가자들의 숙련도에 맞춘 지도를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운영 결과 강의 및 핸즈온 실습 만족도에서 모두 100% ‘매우 만족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ACRO 세미나 재 참석 의향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ACH Medical 관계자는 “교육플랫폼 ACRO를 통해 더욱 폭넓고 다양한 방식의 맞춤형 세미나를 제공하며, 임상 교육 분야에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