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용 임플란트 전문기업 ㈜아침해의료기(이하 ACH Medical)가 운영하는 임상교육 플랫폼 ACRO(Advanced Clinical Research Organization)가 지난 8월 30~31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2025 ACRO 루마니아 방한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방한세미나는 ACH Medical의 임플란트 브랜드 G·DIFF의 임상 적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조영진 원장(서울뿌리깊은치과)이 Immediate Implant Placement를 주제로 즉시식립의 필요성과 타이밍, 임상적 고려사항과 전치부·구치부 증례를 심도 있게 다뤘다.
둘째 날에는 창동욱 원장(윈치과)이 Sinus Surgery를 주제로 해부학적 구조, 수술 술식, 합병증 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강의했으며, 이어진 핸즈온에서는 김정현 원장(e튼튼치과), 박병규 원장(필치과)이 함께 지도해 참가자 숙련도에 맞춘 맞춤형 실습을 제공했다. 실습에는 G·DIFF Sinus Kit과 Surgical Kit을 활용됐다.
세미나에 앞서 29일에는 경기도 소재 ACH Medical 생산시설을 방문해 제조 공정 및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키도 했다.
ACH Medical 관계자는 “국내 임상가들과 루마니아 치과의사들이 교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향후에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ACRO의 국제 임상 교류를 지속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