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가 미국에서 신제품 임플란트 ‘AXEL(액셀)’을 세미나를 통해 처음 공개해 현지 치과 원장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덴티스는 지난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 레전턴에서 열린 ‘2025 GDIA ANNUAL SYMPOSIUM’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ESSENCE of Implant Surgery – You Must Keep in Mind’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덴티스의 신제품 임플란트 ‘AXEL(액셀)’을 미국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자리다.
행사는 이틀간 진행됐으며, 첫날은 약 150명을 대상으로 한 심포지엄, 둘째 날은 50명이 참여한 핸즈온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핸즈온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AXEL을 식립해보며 임상적 차별점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장에서는 루비스 체어, 임플란트 고정도 측정기 ChecQ 등 덴티스의 장비 계약도 다수 이뤄지는 등 높은 열기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AXEL 개발에 자문으로 참여한 조용석 원장(조용석김세웅치과)이 메인 연자로 나서 제품의 임상적 강점을 직접 소개했다. 조용석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의 본질(Essence of Implant Surgery)’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근거 기반의 수술 프로토콜 ▲환자 맞춤형 수술 계획 ▲정밀한 절개선 설계 및 조직 관리 ▲3D 기반 보철 중심 위치 선정 ▲임플란트 깊이 조절 및 해부학적 위험 최소화 ▲직경·길이의 전략적 선택 ▲다수 식립 시 분포 최적화 ▲수술 후 관리 및 합병증 예방 등 임상 현장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핵심 원칙과 노하우를 전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덴티스가 글로벌 학술 네트워크인 GDIA(Global Dental Implant Academy)를 통해 꾸준히 이어온 학술 교류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GDIA는 덴티스의 글로벌 임상 교육 조직으로, 임상 연구와 교육, 세미나 등을 통해 전 세계 치과의사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교육 과정을 이수한 임상가에게 ‘Fellowship’을 부여하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미국 심포지엄을 통해 AXEL이 현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현지 의료진들이 직접 체험 후 긍정적인 평가를 보내 향후 북미 시장 진출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덴티스는 GDIA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학술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의 임상적 우수성과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