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가 국내 임플란트 회사 중 13년 연속 유럽 수출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의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의 최신 수출 기록에 따르면 메가젠은 지난해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도 수출 1위를 차지했다.
메가젠의 이 같은 성과는 차별화된 혁신 기술에 기반한다는 평가다. 메가젠의 대표적인 특허 기술인 XPEED(엑스피드) 표면처리 기법은 임플란트 표면에 칼슘을 결합해 골유착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특히 제조 과정에서 남을 수 있는 산(acid) 성분을 제거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이 기술로 탄생한 메가젠 특유의 푸른색 임플란트는 기술력과 고유의 브랜드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또 메가젠은 독일 클린 임플란트 재단(Clean Implant Foundation)으로부터 10년 연속 ‘TRUSTED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한 기록으로 글로벌 표준을 상회하는 품질 경쟁력을 증명한다. 여기에 뼈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강력한 초기 고정력을 제공하는 Knife Thread(나이프 스레드) 디자인을 적용해 까다로운 임상 조건에서도 치료 기간을 단축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가젠은 글로벌 임상 교육과 학술 활동을 통한 치의학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임상 교육 기관인 MINEC(Megagen International Network of Education & Clinical Research)을 중심으로 최신 임상 지식을 공유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차세대 리더 양성 프로그램인 MEGA’MIND를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AI 실시간 번역 시스템을 전격 도입했다. 이를 통해 언어 장벽 없이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실시간으로 최신 임상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대중과의 접점도 넓히고 있다. 메가젠은 지난해부터 배우 황정민 씨를 모델로 기용해 TV 광고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광고의 핵심인 ‘블루 다이아몬드 임플란트(BlueDiamond Implant)’는 높은 강도와 빠른 치유 성능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키고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세계 최초 기술로 임플란트 역사를 써 내려가는 메가젠은 유럽·미국 수출 1위 기록으로 그 위상을 공고히 하며, K-임플란트 기술의 새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megagen.co.kr) 또는 대표번호(1566-23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