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임플란트(이하 디오)가 선보인 프리미엄 친수성 인상재 ‘DIOSIL’이 출시 6개월 만에 개원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DIOSIL은 유럽산 고품질 원재료를 기반으로 정밀한 인상 채득과 안정된 물성을 동시에 실현한 고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까다로운 국내 개원가의 니즈에 최적화된 제품 품질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며, 실용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춘 ‘믿고 쓰는 인상재’로 평가받고 있다. Heavy Body는 우수한 탄성과 적절한 점도를 갖춰 구강 내에서의 인상체 탈착이 용이하며, 인상 정밀도를 유지하면서도 트레이 내 위치 안정성이 뛰어나 형태 유지력이 우수하다. 특히 주입 시 힘이 덜 들도록 설계돼 여성 위생사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 디오는 지난 1월 DIOSIL 전용 Digital Mixing Gun을 함께 선보이며 작업 효율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기존 수작업 믹싱의 불편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덴처 케이스(Denture Case) 등 대용량 인상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토출이 가능해 현장의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Light Body 역시 습윤한 구강 환경에서도 미세 부위까지 정교하게 흐름을 유지하며, 요변성
티비엠이 지난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치과기자재 전시회 ‘IDS 2025(International Dental Show)’에 참가해 치주창상피복재 ‘Ora-Aid(오라에이드)’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치주 수술, 골이식술 등 구강 수술 후 통증 감소와 빠른 지혈 및 치유를 돕는 제품의 혁신성이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Ora-Aid는 물에 녹지 않는 고분자 물질로 구성된 보호면과 물에 녹는 고분자 물질로 된 접착면으로 구성된 드레싱 시스템으로, 환부에 물리적 장벽을 형성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창상을 보호, 빠른 지혈과 힐링 효과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접착면은 물, 혈액, 타액과 반응해 젤 상태로 변해 구강 점막에 강한 접착력을 유지하며 상처 부위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업체 측은 Ora-Aid가 임상 연구에서 치유 인자인 HGF(간세포 성장인자) 수치를 유의미하게 증가시키고 OPG(골 보호 단백질)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구강 내 상처 치유를 가속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티비엠은 “이번 IDS 2025를 통해 Ora-Aid의 글로벌 판매망을 확대하고,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과의 협력
이노디테크가 독일에서 개최된 ‘IDS 2025(International Dental Show)’에 참가해 AI를 활용한 임상 협진 지원 시스템 ‘Dr.dentAI’ 솔루션을 소개해 주목받았다. 이노디테크 측은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 진출에 힘을 싣는다는 전략이다. 클라라 AI 투명교정 진단에 활용되고 있는 ‘Dr.dentAI’는 치아 교정 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과정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정량적이고 표준화된 치료계획을 제공하는 이노디테크의 핵심 역량이 담긴 AI 활용 솔루션이다. 이는 기존의 의료진 주관에 따라 편차가 발생하던 투명 교정 치료계획을 AI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 치료계획을 보다 객관화하고 자동화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도 높은 교정 치료를 가능케 한다. 이노디테크는 IDS를 통해 유럽, 중동,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의 업체들과 독점 공급, 기술 제휴 등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 협의가 진행 중으로 해외 진출에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27일 투명 교정 심화 과정 세미나 및 핸즈온(서울 강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미나 문의: 02-501-2801
덴티스가 치과 산업 트렌드와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연다. 덴티스가 4월 21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덴티스의 지난 20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는 20주년 행사의 슬로건인 ‘Twenty For Tomorrow’를 주제로, 변화하는 치과 산업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포럼에는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글로벌 연자들이 참여해 총 10개의 세션에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치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급변하는 치의학 분야의 흐름을 이해하고, 미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덴티스의 글로벌 학술 조직 ‘GDIA(Global Dental Implant Academy)’ 시상식도 진행된다. 덴티스는 매년 GDIA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기본 자격 요건을 획득한 글로벌 치과의사들에게 ‘Fellowship’을 부여하고 있으며,
동화약품이 지난해 출시한 활명수 127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대현 동화약품 OTC마케팅실 전무와 권영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작년과 동일하게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개선 및 보급과 지역 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쓸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는 지난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고 있으며, 올해로 12회차를 맞았다. 동화약품은 2013년, 활명수 116주년 기념판을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 등과 함께 새로운 활명수 기념판을 매년 출시하며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2024년에는 1888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올소마트가 차별화 된 시스템과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올소마트는 교정 전문의 포함 9000명 회원이 선택한 국내 최저가 교정재료 전문 쇼핑몰로 이미 15년 간 외길을 걷고 있다. 우선 올소마트에서는 연 6회 블랙 프라이데이급 최대 할인 행사를 포함해 365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똑같은 교정재료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소마트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개선된 정책을 제시해 왔다. 지난 2021년 7월 1일부터 업계 최초로 시행한 ‘3무 서비스(무료배송, 무료교환, 무료반품)’는 특히 일선 치과의사들에게 치과 쇼핑몰계의 쿠팡이라는 닉네임을 얻을 정도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1개만 구매해도 배송비가 무료이며 주문한 제품을 교환할 때나 반품할 때도 택배비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올소마트에서는 신규 가입 회원 대상으로 파격적인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 가입만 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최대 2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올소마트 판매 베스트상품을 1/3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또 구매금액의 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문의약품 생산 기업 제론셀베인이 최근 브라질 미용분야 선도기업 ‘스카이덤(SkyDerm)’과 의약품 및 화장품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론셀베인은 앞서 튀르키예, 미국, 베트남 시장에도 잇따라 진출하면서 글로벌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어 브라질 시장에서도 K-뷰티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론셀베인은 의약품 ‘셀베인주’ 및 화장품 ‘셀베인 코스메틱’, ‘셀베인 스킨부스터’를 브라질 시장에 유통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을 맺은 ‘스카이덤’은 브라질 및 라틴 아메리카에서 화장품과 헬스케어 제품을 수입·유통하는 기업으로 브라질 시장에 진출하는 브랜드를 위한 허브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라질 개인 위생용품, 향수 및 화장품 산업 협회에 따르면 브라질은 세계 뷰티 제품 2위 생산국이자 4위 소비국으로 뷰티 제품 산업이 높은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돼 ‘스카이덤’과의 협약으로 마케팅 및 세일즈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덕규 제론셀베인 대표는 “자사의 주력 제품이 해외 시장 공략에 탄력이 붙고 있다”며 “기존 제품 뿐 아니라 신제품 출시를 통한 제품군 확대가 시장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탤 수 있을
치과종합포털 덴올의 인테리어 정보 프로그램인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이하 치트키)가 새로운 주제로 찾아왔다. 덴올이 지난 10일 업로드한 신규 콘텐츠가 ‘오스템 메디컬 인테리어’를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다뤄 주목을 받고 있다. 오스템 인테리어는 치과 및 병의원 누적 계약만 1600건을 돌파하며 치과를 넘어 메디컬 인테리어 분야 최고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오스템의 메디컬 인테리어는 모델 치과 방문을 통한 상담 프로세스로 경쟁사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모델치과에는 직접 생산, 유통하는 메디컬 전문 가구부터 고품질 소재까지 오스템 인테리어의 노하우를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오스템 인테리어와 함께 이전 개원을 진행한 김한겸 원장(경희김한겸한의원) “모델 치과를 직접 방문해 여러 가지 인테리어 자재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인테리어 공사 시 영업일수에 제한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시공 시스템도 오스템 인테리어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건설업등록부터 전기공사업 등록증까지 메디컬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