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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醫 홍보강화
이미지 개선 목적

미국 의약업계가 대폭적인 이미지 개선을 위해 홍보회사를 고용했다. 이는 최근 미국의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병원장이나 의료보험회사 간부들이 줄줄이 악역으로 그려지면서 의약업계의 국민적 이미지가 추락하는 등 이에 대한 우려에 기인한 것. 이에 1천여개의 보건 관련 조직을 대표하는 미국보건계획협회(AAHP)는 최근 할리우드 홍보회사인 윌리엄 모리스 에이전시와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 AAHP는 이 계약을 통해 작가, 제작자, 감독 등과 연결통로를 구축하고, 의약업계를 돈만 아는 괴물로 그리는 영화 및 TV물의 플롯과 각본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이번 계약체결과 관련 마크 메릿 AAHP 수석 부회장은 “우리는 공평한 대우를 원하는 것이지, 현 보건체계를 공격하는 게 불법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단지 우리가 하는 일에는 다른 측면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윌리엄 모리스 에이전시의 고용계약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