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회 교정 세미나
해피스마일교정연구회는 다음달 30일부터 6월 26일까지 격주 일요일마다 총 10회에 걸쳐 교정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교정에 대한 다양한 컨셉과 테크닉을 중심으로 기본에 충실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될 계획으로 자세한 강의 계획은 홈페이지(http://www.happysmile.pe.kr)를 참고하면 된다.
연자로는 김인수·김종호·백운봉·김욱 원장이 나선다.
김인수 원장은 서울치대를 졸업하고 일본 동경치대 교정과를 수련했으며, 김종호 원장은 서울치대를 졸업, 성모병원 교정과에서 다수의 임상경험을 갖고 있다.
또 백운봉 원장은 서울치대를 졸업하고 일본 동북대학 교정과에서 수련을 받은 바 있다.
총무를 맡고 있는 김욱 원장은 “다른 연수회와 달리 개원의가 많이 접하는 케이스들을 위주로 직접 진료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typodont 실습을 통해 임상능력을 업그레이드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또 “현재 1년 코스의 토요일 연수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2005년부터는 일요일마다 연수회를 개최, 6개월로 기간을 단축해 3회째 연수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원장은 아울러 “연자 중에 TMJ를 전공한 강사를 배치해 교정뿐만 아니라 교정시 발생할 수 있는 TMD의 진단과 치료도 강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피스마일연구회는 일산·의정부·미아리 해피스마일치과를 중심으로 2003년도에 구성돼 교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모임이다.
문의 : 031-841-2875(김욱 원장)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