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교합의 달성을 위한 교정치료와 관련한 강연 및 핸즈-온 코스가 내달 22, 23일 양일간 (주)광명데이콤(대표이사 김한술) 주최로 덴탈프라자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회에는 현재 Roth/Williams Center for Functional Occlusion Korea의 디렉터이며 교정치료를 통한 심미와 기능교합을 위한 연구와 강의, 교육, 시술 등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최병택(최병택 치과의원) 원장을 초청, 치아의 이동을 통해 전체 구강재건시 개원의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교합론을 비롯해 진단과 치료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실패의 원인으로서의 관절에 대한 고려사항 등을 다룬다.
특히 강연과 함께 실시되는 실습에서는 SAMⅢ 교합기와 Axiograph의 사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뤄질 예정이다.
광명데이콤 관계자는 “교합기의 사용은 동적 교합 분석에 있어서 필수적이며 교합기의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은 올바른 진단법을 익히기 위한 선행조건”이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교정치료가 완료됐을 때 아름다움과 기능교합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등록마감은 내달 15일까지며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다. 문의 : 1566-2804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