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스마일교정연구회가 진행하는 ‘해피스파일 교정 세미나’ 일정이 변경됐다.
연구회는 당초 다음달 30일부터 6월 26일까지 세미나를 진행하려 했으나 중요 공휴일 일정을 감안해 3월 6일부터 8월 7일까지로 일정을 변경했다.
이번 세미나는 격주 일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광명데이콤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세미나는 교정에 대한 다양한 컨셉과 테크닉을 중심으로 기본에 충실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될 계획으로 자세한 강의 커리큘럼 및 일정은 홈페이지(http://www.happysmile.pe.kr)를 참고하면 된다.
연자로는 김인수·김종호·백운봉·김욱 원장이 나서며, 연자들은 일본 유학경험과 함께 다수의 임상증례 경험을 갖고 있다.
김욱 연구회 총무이사는 “이번 연수회를 계획대로 진행하기보다 공휴일을 피해 연수회를 시작하는 것이 참석하는 치과의사들에게 더욱 집중을 시키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돼 옮기게 됐다”며 “변경된 일정을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이사는 또 “해피스마일교정연구회는 일산·의정부·미아리 해피스마일치과를 중심으로 2003년도에 구성돼 교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모임”이라며 “다른 연수회와 달리 개원의가 많이 접하는 케이스들을 위주로 직접 진료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이사는 아울러 “특히 typodont 실습을 통해 임상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연자 중에 TMJ를 전공한 강사를 배치해 교정뿐만 아니라 교정시 발생할 수 있는 TMD의 진단과 치료도 강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 031-841-2875(김욱 원장)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