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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치아미백제품 인기 급상승 美 오럴케어 시장규모 확대

2003년 보다 2.1% 성장 74억 달러 돌파

패키지 팩트사 보고서

 

치아미백 제품에 대한 인기가 치솟은 데 힘입어 지난해 미국의 오럴케어 시장규모가 74억 달러 상당에 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패키지 팩트사(Packaged Facts)가 최근 ‘미국의 오럴케어 제품시장 보고서’를 공개한 가운데 이 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는 2003년에 비해 2.1%나 성장한 수치.
보고서는 또 지난 2000년부터 2004년 사이에만 전체 오럴케어 시장규모가 9억4천400만 달러나 확대된 것으로 집계했다.


보고서는 이 같은 결과와 관련 “이는 젊음유지에 대한 욕구가 높은 베이비-붐 세대(2차 대전 이후부터 1960년대 이전에 출생)와 얼짱 신드롬에 사로잡힌 젊은층 사이에서 치아미백 제품에 대한 인기가 치솟은 데에 힘입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특히 “오럴케어 시장은 2000년부터 2002년까지 발 빠른 매출확대 추세를 보인 뒤 한 동안 주춤하는 양상을 보이기도 했지만, 전반적인 시장 확대 경향은 지속 되고 있다”며 “치아미백제가 변함없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가운데 오는 2009년에 이르면 전체 오럴케어 매출실적이 85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패키지 팩트사의 돈 몬투오리 편집장은 “이제 오럴케어 시장에서 충치 예방효과를 강조하던 시대는 완전히 물 건너갔다. 최근 소비자들은 치약과 덴탈 플로스(floss), 칫솔 등의 기능과 관련해 무엇이 연상되는가를 물었을 때 충치예방 효과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을 표시하지 않을 정도가 됐다”고 설명했다.
몬투오리 편집장은 이에 “이러한 추세 때문에 이제 덴탈케어 메이커들도 신제품을 출시할 때면 치아미백 기능을 부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치아미백에 대한 대폭적인 관심이 미국의 오럴케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