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종욱 교수
이승건 원장
최진영 교수
고주파 수술기를 이용한 다양한 치과 술식이 펼쳐진다.
대한사각턱연구회(회장 함종욱)는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 3층에서 정기 세미나를 연다.
‘고주파 에너지를 적용한 사각턱 교정, 주름제거 및 코골이 수술법, 보툴리늄 톡신, filler(쥬비덤)를 적용한 미용 술식’이라는 연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해 10월 창립 및 기념세미나를 가진 대한사각턱연구회의 2005년 첫 번째 정기 세미나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함종욱 회장을 비롯, 이승건 원장, 최진영 서울치대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각각 고주파 수술기를 이용한 새로운 개념의 수술법을 각각 설명할 예정이다.
먼저 이승건 원장은 ‘고주파 수술기를 이용한 교근축소술’이라는 주제로 고주파 수술기를 이용한 사각턱 치료 술식 설명과 함께 라이브 서저리를 선보인다.
이어 최진영 서울치대 교수는 ‘고주파 수술기를 이용한 코골이 수술’을 연제로 수면무호흡증 및 코골이 치료에 이용되고 있는 기존 술식의 장단점은 물론 개원가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고주파를 이용한 코골이 치료법을 임상결과와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내용과 관련 최진영 교수는 “이번에 소개할 고주파 수술기를 이용한 술식의 경우 시술이 간단하고 환자들에게 주는 두려움이나 불편감이 적은 동시에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경증이나 중증환자에게도 충분히 적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마지막 연자로 나설 함종욱 회장은 ‘고주파 수술기를 이용한 안면 주름 제거술’, ‘쥬비덤과 BTXA를 적용한 안면 미용술식’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주름 치료법을 참석자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인 이날 세미나는 선착순 10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며 모든 강연은 라이브 서저리 중심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세미나 참여 문의 02-3281-113(대한사각턱연구회).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