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 치주교정 강연회
치주와 교정 분야의 진료영역을 동시에 넓힐 수 있는 치주교정 특별강연회가 전남대 치의학연구소와 전남치대 교정학교실,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 공동 주최로 내달 10일 삼성서울병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지난 95년 미국교정학회에서 치주교정 세션의 기조연자로 활약하는 등 치주교정 분야의 많은 연구업적과 임상노하우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는 황현식 전남치대 교수가 연자로 나와 ‘교정을 위한 치주’와 ‘치주를 위한 교정’에 대해 각각 열강을 펼친다.
황 교수는 강연을 통해 치은증식을 포함한 퇴축, 동요, 지각과민 등 각종 치주손상 양상을 원인과 함께 살펴보고 이에 대한 예방과 효과적 대처방안을 제시하는 등 교정치료시 치주에 대한 고려와 치은퇴축의 발생과 대처 등에 대해 임상증례와 함께 제시한다.
또 치주조직 개선을 위한 교정치료와 치주가 안 좋은 환자의 최신 교정치료 전략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주최측 관계자는 “심미와 기능의 회복과 더불어 건강한 치주조직의 보존이 치과치료의 목표라고 볼 때 교정치료시 치주에 대한 고려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강연회는 이러한 고려와 함께 진료영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 1일까지 사전 등록할 경우에는 치주교정 임상문헌 모음집 책자도 제공한다. 참가문의 : 062-220-5486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