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NYU 임플란트연구회(회장 장윤제)가 1년 과정의 연수회를 마치고 그동안 쌓아온 임상증례를 발표하는 워크숍을 오는 21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연구회 1기에서부터 8기까지 총12명이 각자의 증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회원들의 발표주제도 임프란트 상담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방법들, 임프란트 치료시 유용한 기구 및 여러 가지 것들, 임프란트 시술시 처음에 할 수 있는 흔한 실수 등과 같은 유용한 정보와 교정치료를 동반한 임프란트 치료증례, 상악전치부 식립시 자주 범하는 과오 등 생생한 증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오혜명 한국 NYU 임플란트연구회 회장의 ‘임플란트 식립시 주의해야 될 모든 전반적인 상황 리뷰’와 장윤제 대구 회장의 ‘Occlusion in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장윤제 회장은 “연수를 마치고 적극적으로 진료를 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각자의 증례를 발표할 기회를 주고 이를 계기로 임프란트에 대한 열정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게 됐다”며 “비회원들도 많이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해 주고 축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워크숍은 회원들 뿐만 아니라 비 회원들도 참석이 가능하며, 회비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연구회 회원들을 위한 만찬과 경품 추첨시간이 마련돼 있다. 문의 053-752-9797(대구 장윤제 연합치과)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