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봉 이사장 해외강연 호평
김일봉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 이사장이 최근 4건의 해외강연을 북남미, 중앙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한국 교정학의 우수성을 알렸다.
김 이사장은 지난 9월 페루 리마대학 강의를 시작으로 미국 투산의 Tweed Workshop 강의, 우크라이나 키에프 국립의대에서 각각 마이크로 임프란트를 연제로 강연해 좋은 반응을 받았다.
또 지난달 31일에서 6일까지 Moscow Medical University에서는 ‘Divided Method in bimaxillary protrusion’을 연제로 특강을 열었다. 윤선영 기자
‘희망의 전화 129’ 개통
보건복지부는 지난 1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위기가정 신고 및 보건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희망의 전화, 129 콜 서비스’를 시작했다.
노인·아동학대, 자살, 긴급복지 지원 상담은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소득보장, 복지서비스, 건강생활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이용이 가능하다. 휴일과 야간에는 상담예약제 실시하고 있다. 이윤복 기자
심평원, 평생학습체계 구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지난달 25일 오후 2시 심평원 회의실에서 평생학습체계구축과 심사·평가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한국노동연구원 부설 ‘뉴패러다임센터’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심평원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공정하고 균형있는 심사·평가 서비스기관으로 나가고자 ‘사람이 발전의 원동력이다’는 뉴패러다임의 정신을 전사적으로 접목할 예정이다.
직원들은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으로 자신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조직은 증진된 개인의 지식을 활용하여 가치 또는 성과를 높여 서로 상생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환 기자 choi@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