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치료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개원가와 공유해온 (사)대한턱관절연구회(회장 정훈·이하 연구회)가 제24기 연수회를 연다.
연구회는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중구 소재 (사)대한턱관절연구회에서 제24기 스프린트 및 턱관절세정술 연수회를 개최한다.
‘턱관절장애, Bruxism의 치료에 스프린트와 턱관절세정술의 응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최근 측두하악장애의 물리치료와 턱관절세정술이 급여화된 만큼 개원가의 새로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25일(토)에는 정훈 회장의 ‘TMD의 치료계획 및 치료방침’을 시작으로 각 연자들이 ▲TMD의 진단, 상담, 투약, 턱관절세정술 ▲TMD에서 스프린트 치료 초미세직경내시경술의 응용, Hyaluronic acid 주입 ▲보존적 방법으로 치료 불가능한 증례의 선별 및 치료법 ▲TMD를 고려한 교정치료 ▲TMD를 고려한 교합 및 보철 치료 등의 주제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26일(일)에는 양병호 교수가 스프린트 제작 및 시연회를 진행하며, 이어 정훈 회장이 ‘턱관절세정술 시연회 및 턱관절치료의 의료보험’에 대해 특강한 후 13명의 연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턱관절세정술을 실습, 연수회에서 습득한 내용을 최종 점검하게 된다.
이번 연수회에는 치협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된다. 문의 02-776-1298((사)대한턱관절연구회).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