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부터
과학적 근거에 바탕을 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전 교합 및 보철 치료에 자신감을 심어주는 연수회가 마련됐다.
2006년 대한치과턱관절기능교합학회(회장 강동완) 주최 교합 아카데미가 다음달 15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월 셋째 토요일과 일요일 신원덴탈 신사옥 1층 세미나실(4월 다목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임상에 이용되는 TMD 및 교합의 이론과 실습’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4월 15일 김성택 연세치대 구강내과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이상선 한미치과 원장, 김혜성 웰빙치과 원장, 권호범·이석형 삼성서울병원 교수, 이백수 경희치대 구강외과 교수, 김태우 서울치대 교정과 교수, 정승미 원주의대 보철과 교수 등 전문 연자들이 대거 참여해 교합에 대한 기초서부터 어려운 증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임상 교합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교합 아카데미에서는 최근 TMD의 진단 및 치료, 구강악안면 영역에서 보톡스 주사의 응용에 대한 강연과 실제 환자에 대한 주사실습 교육, 교합기 원리와 종류 및 사용법, 고정성 보철치료 및 총의치, 국소의치, 임프란트 등에서의 교합 이론 등 임상 전반에 걸친 교육이 이뤄진다.
또 구강외과, 교정과, 치주과 등과의 협진 증례 및 치과진료에서 교합의 중요성을 응용한 임상 증례 등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아카데미 마지막 강연인 11월 18, 19일에는 교합학의 대부로 알려진 세계적인 석학 다나카 박사가 특강연자로 참여해 교합에 관한 임상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임상에서 제기되고 있는 다양한 교합 문제의 실마리를 시원스럽게 풀어줄 예정이다.
강동완 회장은 “대한치과턱관절기능교합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교합 아카데미는 산발적이고 단편적인 지식이 아닌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하는 교합지식과 능력을 키워주는 장기 프로그램”이라며 “국내외 저명한 연자들의 최신 지견을 토대로 전반적인 임상 교합이론과 실습을 익힘으로써 실전 교합 및 보철 치료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카데미 수료 후에는 인정의 시험 자격이 주어지며 보수교육점수 16점이 인정된다.
교합아카데미 등록문의 이송하 02)511-6216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