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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차 보증금 등 6개 고충 처리 고충위 홈피 게재

치협 회원고충처리위원회(위원장 박건배)는 최근에 접수돼 원만하게 해결된 6개의 사안에 대한 주요처리 결과를 지난 19일 고충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고충위의 주요처리 결과가 홈페이지에 게재된 것은 이번이 12번째다.
이번에 추가된 처리결과는 ▲2년 계약 후 1년 자동연장 기간 중 영업중단시 임대차보증금 반환 관련 질의 ▲보험공단의 치과진료비 조사에 따른 애로점 ▲환자 하치조 신경 지각마비 형사소송 벌금이 부과된 경우 대처 ▲지치 발치후 합병증으로 의뢰한 종합병원 치과와의 분쟁 ▲하악 전달마취 후유증 주장 관련 대처방안 ▲교정치과에서 의뢰받은 환자 오발치 배상요구 대응 등 6건이다.
고충위는 그동안 접수돼 해결된 사안에 대한 주요처리 결과를 홈페이지에 올려 유사한 사례 발생을 예방하고 사건발생시 해결에도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다.


주요처리 결과를 보려면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에 접속한 뒤 회원전용게시판에 들어가 회원광장 폴더에 있는 고충처리위원회를 클릭하면 된다.
한편 고충위는 출범한 지 1년 반에 걸친 노력과 결실이 담긴 사례집 ‘회원고충처리, 그 사례를 넘어’를 750부 발간해 협회 대의원총회에 참석한 대의원들과 각 지부 임원들에게 배포했다.
박건배 위원장과 간사인 양승욱 변호사, 조용진 사례집 발간팀장, 정창주 위원 등은 지난 21일 대의원총회에서 나와 인사하고 대의원들로부터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