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 VIP 고객 전문가들로부터 VIP 마케팅 사례의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직접 들음으로써 병원 VIP 환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강연이 열려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예 아카데미는 지난 17일 예 아카데미 피그말리온 홀에서 ‘고객을 위한 VIP마케팅’을 주제로 경영세미나를 열었다.
80여명의 원장과 스탭들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는 각 분야 VIP 고객 전문가들이 초청된 가운데 VIP 마케팅 사례에 대한 생생한 성공 및 실패를 사례 소개하고 이 같은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VIP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노하우를 상세하게 공개했다.
이날 임종성 컨설턴트(메디파트너)는 ‘VIP 마케팅이란?’을 주제로, 이정민 팀장(현대백화점 자스민클럽)은 ‘CRM을 통한 고객 관리’, 유난희 쇼 호스트는 ‘명품을 설득하는 노하우’를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또 최상훈 대리(힐튼호텔)는 ‘호텔의 고품격 서비스’를 주제로, 권선애 부장(예치과 본원)은 ‘Ye의 특별한 서비스’를 주제로, 최정윤 대표(Grow E&C)는 ‘병원 VIP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각각 현장에서 어떻게 업무에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여수에서 개원하고 있는 모 원장은 “병원에서 VIP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지만, 큰 만족도를 이끌어 내지 못했었다”면서 “VIP고객들이 타 분야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지를 직접 듣고 경험하고 나니, 서비스 전략을 어떻게 바꾸어나가야 할지 정확한 그림이 그려지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예 아카데미는 이번 경영세미나에 대한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아 다음달 1일 같은 주제로 앵콜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예 아카데미 사무국 구혜련 과장 02-3404-3230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