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어드밴스트 코스 진행
소래안 교정연구회(4월부터)
소래안 교정연구회(디렉터 이효연)가 2012년을 맞아 연수회 내용을 새롭게 재구성하고 4월부터 베이직 코스와 어드밴스트 코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9번째를 맞는 ‘제9회 Typodont Course-Basic’ 과정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2개 반으로 나뉘어 매주 한번씩 총 26회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레벨앵커리지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 교정치료법과 제반 교정이론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또 실습은 실제 치료한 환자의 증례를 Wax Typodont에 복제해 임상에서의 치료내용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베이직 코스와 함께 진행되는 ‘Advanced Course’는 Typodont Basic Course를 마친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격주에 한번씩 총 13회의 강의와 진단 실습으로 진행된다. 어드밴스트 코스는 특징적인 증례를 비교 분석해 진단하고, 진단한 증례의 실제 치료 결과를 축적된 자료를 통해 확인함으로써 임상 진단을 현실감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연구회는 소래안교정연구회 싸이월드를 운영, 질문과 대답 코너를 통해 회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스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효연 디렉터는 “‘교정의 시작은 손 끝에서, 교정의 마무리는 머리에서 그 끝은 마음으로’라는 문구를 강의하면서 이야기하곤 한다”며 “교정하는 과정이 손끝의 단련과 머리로의 출발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02-416-7528(소래안 치과의원)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