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턱 진료 활성화 개원가 앞장
(가칭)대한얼굴턱미용치과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8일)
얼굴·턱 분야의 진료 활성화를 주도할 개원의 중심 학회가 창립된다.
(가칭)대한얼굴턱미용치과학회(Korean facial & jaw cosmetic dental clinic Association·이하 KFA)가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를 오는 8일(일) 오전 9시 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재영 원장을 비롯한 모두 9명의 미용성형 분야 연자들이 총출동, 개원가를 위한 다각도의 대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치과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필러(반재혁 원장) ▲Fractional Laser(임형태 원장) ▲치과의사가 보는 건강과 뷰티시장(이건무 원장) ▲치과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보톡스(최재영 원장) 등의 연제가 다뤄진다.
이어 오후 세션에서는 ▲턱수술 : 국소마취로 하는 다양한 안면골격수술(이성헌 원장) ▲PRP를 이용한 피부미용(권혁용 원장) ▲Bio absorbable thread lifting technique(안성모 원장) ▲치과환자를 위한 다이어트 처방전 노하우 공개(최재영 원장) ▲치과 내원환자를 통한 안티에이징 진료 창출방법(공정인 원장) ▲미용성형분쟁 조정에 관한 설명회(최 준 원장) ▲치과에서의 미용성형 실전상담(이경화 메디칼유나이티드 실장) 등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KFA 측은 이번 학술대회와 관련 “총 9명의 연자들이 9가지의 미용성형 분야에 대해 강의하는 만큼 전국의 모든 개원 치과들이 치과영역을 넓힐 수 있는 확실한 기회를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술대회 종료 후에는 KFA 창립총회가 같은 장소에서 열려 임원 선출, 회칙제정 등의 안건을 다룰 예정이다. 학술대회 및 총회 문의 070-7731-0288(KFA 사무국)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