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의학회 이종훈 부회장이 제5대 대한치의학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대한치의학회(회장 김경욱‧이하 치의학회)는 지난달 28일 협회 중회의실에서 제 4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선거관리위원회 규정을 협회 정관에 맞게 부분 수정 및 개정 후, 관련 위원회 위원 구성의 건을 통해 이같이 결정했다. 또 간사와 위원은 이 부회장에게 일임키로 했다.
이밖에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의학회 회칙 개정 ▲분과학회 학술활동 평가 심의위원회 운영세칙(안) 제정의 건이 통과 됐으며 ▲분과학회별 2014년도 사업계획서 검토의 건이 논의 됐다.
특히 이날 이사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치의학회 분과학회협의회 및 치협 학술위원회 공동 워크숍과 관련해 집행부가 마지막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도록 성공적인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현재 60% 정도까지 진행 중인 치의학회 홈페이지 제작이 빠른 시일 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기로 했다. 치의학회 홈페이지에서는 치의학회 소개 및 온라인 논문투고 심사가 가능하게 되며 분과학회 현황, 치의학 용어 검색, 학회 발간자료 다운 등의 기능이 탑재된다.
김경욱 치의학회 회장은 “공직생활을 30년 넘게 해 오면서 이번이 마지막 봉사라는 생각으로 치의학회장직을 맡았는데 어느새 3년이란 세월이 눈 깜짝할 사이 지나갔다”며 “얼마 남지 않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