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케이스 임상경력 보유 애슐리 스미스 박사
3D 환자 맞춤형 치아교정 시스템 집중 해부
최신 교정학의 향연을 담을 ‘2014 Damon Symposium’이 다음달 9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이 심포지엄은 ‘Damon User Group’의 주최로 지난 2007년 이후 올해로 7년째 매년 개최되고 있다.
그 동안의 심포지엄이 자가결찰 브라켓(Self-ligation System) ‘Damon System’의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프로토콜을 함께 논의하고 공유하는 자리였다면, 이번 행사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최근 교정계의 가장 뜨거운 화두인 3D 교정, 디지털 교정 시스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3D 환자 맞춤형 치아교정 분야의 대가로 알려진 애슐리 스미스 박사(호주)를 초청, 3D 디지털 기술의 임상적용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국내에도 곧 출시 예정인 ‘Customized orthodontic appliance’인 ‘INSIGNIA(Ormco,미국)’에 대해서 언급, 눈길을 끈다.
환자 개개인의 치아 형태 및 교합을 구성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교정치료 시스템으로 평가되고 있는 ‘INSIGNIA’의 임상적용이 국내 발치 케이스 등에서도 적용이 가능할지, 나의 진료 시스템에 어떻게 도입할 수 있을지 등에 대해 호주에서 600케이스 이상의 임상 경력을 가진 애슐리 스미스가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미래 지향적 교정치료 대안 ‘급부상’
INSIGNIA system은 개인의 정밀한 PVS 악궁 인상을 3D imaging data capture 방식을 사용, 디지털 데이터화함으로써 개별 치아의 이동을 컴퓨터 시뮬레이션화 해 최종적인 치아 교합의 설정 및 환자 개개인에 가장 특화된 장치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개개인의 치아 형태 및 악궁 형태에 맞도록 제작된 bracekt과 archwire로 구성된 Insignia Appliances를 환자 구강 내에 부착함으로써 individualized orthodontics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향후 교정계의 트렌드가 될 Digital Orthodontics를 미리 경험해 보고, 치아교정의 미래를 함께 디자인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심포지엄 참가 신청은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Damon User Group 회원 및 덴탈비타민 홈페이지 회원은 등록비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등록 문의 080-840-2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