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상선·이하 교합학회)가 오는 10월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합학회에 따르면 ‘실전 교합 총정리 정확히 알고 제대로 치료하기’를 대주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보철과 보험제도의 이해 ▲임플란트 교합의 이해 ▲전악수복과 교합의 이해 ▲턱관절 질환에서 교합의 중요성 ▲심미 보철치료에서 교합의 중요성 등을 소주제로 한 다양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첫째 날에는 최희수 원장(21세기치과)을 비롯한 이 은 교수(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황재웅 원장(황재웅치과)이 ▲보철치료와 연관된 보험제도의 이해Ⅰ, Ⅱ ▲치과에서 만나는 정신의학적 문제 ▲초기 고정도가 나쁜 임플란트의 loading time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 박휘웅 원장(서울에이스치과), 김도영 원장(김&전치과), 이성복 교수(강동경희대병원 치과보철과) 등은 ▲임플란트 교합의 이론과 실제 ▲저작력과 관계된 임플란트 치료의 complication ▲교합이 붕괴된 환자의 보철치료: 기본개념과 실제 치료를 주제로 발표한다.
특히 이날 해외 연자 특강에서는 타쿠오 쿠보키 교수(일본 오카야마대학교)가 ‘퇴행성 측두하악관절질환에 의해 발생한 교합변화의 감별진단과 치료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학술대회 둘째 날 해외 연자 특강에서는 커스타인 박사(미국 보스턴)가 ‘이개시간감소’와 ‘근육성 측두하악질환 증상에 대한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이용 교합치료’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며 참석자 전원에게 TMD 물리치료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학회 공식인증 보험청구용 TMD 차트 견본이 증정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10월 6일까지 마감이며 교합학회 홈페이지(www.occlusion.or.kr)에서 하면 된다.
문의: 070-4606-1980, 010-8991-1980(학회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