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나누는 스마트한 소통법 공유
|아엠코리아, 병원마케팅 컨퍼런스
병원 앱(APP), 병원 게이미피케이션 등 병원마케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병원마케팅 산업의 성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병원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병원마케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2013 병원마케팅 컨퍼런스-마음으로 나누는 스마트한 소통법’이 지난달 2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엠코리아가 주최하고 마이덴티가 주관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치과 관계자를 비롯한 병·의원 관계자, 마케팅 종사자 등 병원마케팅에 관심 있는 다양한 직군의 참가자 250여명이 참여했다.
먼저 첫 연자로 나선 김보라 차장(TBWA KOREA BTL 사업팀)은 ‘모바일 시대, 그리고 그 다음·Think next’에 대해 발표하며, 기회의 시대가 된 모바일 시장과 SNS의 진화 등을 설명했다.
특히 김 차장은 “컨텐츠에 맞는 툴을 선택할 줄 아는 눈을 키워야 트렌드에 휩쓸리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외 병원 Apps 마케팅 전략 및 사례’에 대해 발표한 김성범 대표(vitim)는 국내외 브랜드 앱과 메디컬 앱의 CASE STUDY를 통해 베스트 앱이 갖춰야 할 조건 등을 소개했으며, ‘병원 게이미피케이션 전략 및 사례’를 발표한 김형택 대표(마켓캐스트)는 환자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전달했다.
한편 마이덴티는 병원마케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8월 병원마케터 1,2,3급 과정을 모두 개강할 예정이다.
문의: 마이덴티(02-546-27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