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이 6월을 맞아 다양한 치과보험청구 교육과정을 마련해 놓고 치과의사 및 스탭들을 기다린다.
우선 얼룩개미(덴트포토 닉네임) 황성연 원장(목동 사람사랑치과의원)이 진행하는 ‘2015년 최신 개정 일반진료의 보험청구’ 세미나가 오는 21일 삼경교육센터(라움 5층 1강연장, 서울역 14번 출구)에서 열린다.
개원을 앞둔 치과의사와 공중보건의 등 젊은 치과의사에게 추천하는 이 강의는 보험 청구에서 환자관리까지 당장 치과에 필요한 강의를 황 원장의 풍부한 임상증례를 바탕으로 펼쳐 보인다.
이 강의 수강 후에는 7월 5일 서울치의학교육원(강남역 10번·신논현역 6번 출구)에서 예정돼 있는 치주진료의 보험청구 과정을 들으면 심화된 청구과정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6월 28일에도 삼경교육센터에서 보험초보들을 위한 강의가 진행된다.
김옥진·정세희·오은지 강사 등이 연자로 나서는 ‘치과건강보험 필수50 + 임플란트’ 세미나에서는 진찰료, 마취, 주사, 방사선 보험청구법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에서부터 보존·보철·근관·외과·치주·임플란트 등 각 진료영역별 청구법을 자세히 강의한다.
이 밖에도 6월 21일에는 김지혜 강사가 진행하는 ‘치과입문자를 위한 필수 치과서식 완전정복’ 세미나가 서울치의학교육원에서 열린다. 이 강의에서는 치과 관련 각종 서식 만들기와 문서·자료 관리법, 수납, 미수금 관리법 등을 비롯해 보험 틀니·임플란트의 산정기준과 신청기준 등을 다룬다.
문의: 02-592-0333/www.si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