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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살 중에 교정모델 하고 싶은 사람?

모 치과 페북 마케팅 눈총

페이스북 등 sns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을 전담하는 업체를 통해 이른바 ‘나이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하는 치과가 있어 눈총을 받고 있다.

투명교정 장치를 주력으로 하는 A치과는 오래전부터 페이스북 모 페이지를 통해 “00살 중에 교정모델 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재밌는 점은 특정 나이대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1분 간격으로 나이만 바꿔 페이스북에 지속적으로 링크를 유포하는 방식으로 ‘판촉’을 진행해 왔다.

예를 들면 23살 중에 교정모델 하고 싶은 사람? 이라는 제목을 올리고, 링크를 클릭하면 A치과의 이벤트 페이지로 넘어가는 방식인데, 23살부터 24살, 25살 등등 38살 까지 거의 도배식으로 잇따라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해당 나이에 속하는 유저들은 댓글과 클릭 등을 통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문제는 이것이 교정모델을 구하는 외양을 갖추고 있긴 하지만 사실 투명교정 치료자를 모으기 위한 마케팅으로 보인다는 점. 실제로 상담을 요청했었던 B씨는 “평소에 치아가 고르지 못해서 교정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고, 페이스북을 보다가 이벤트를 접했는데 사실은 모델을 구하는 것보다 치료에 대한 마케팅이라는 인상을 강하게 받았다”고 말했다.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면 투명교정을 45% 지원해준다는 혜택의 내용이 있고, 유럽의 CE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료로 교정기를 제작해 준다고 광고하고 있다. 그런데 잘 살펴보면 정가 540만원 상당의 치료라고 밝혀 사실상 이 금액에서 55% 수준인 300만원 수준이 소요되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강남의 C원장은 “6개월 정도 기준 현재 투명교정 치료비가 대략 200~300만원 선으로  형성돼 있는데, 이상한 마케팅을 통해 환자들을 현혹하는 치과들도 있다. 잘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