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멘리스 어버트먼트 ‘유한 트윈제로’가 교합조정의 편리함, 체어타임 감소 등 다양한 장점으로 개원가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이하 KAOMI)와 MOU를 체결, 임플란트 전문 학회를 통해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유저들이 꼽는 유한 트윈제로의 장점은 세팅스크류가 따로 있어, 이를 이용하면 교합조정 시 착탈이 세멘타입처럼 편해서 교합조정에 노력과 시간이 많이 감소한다는 점.
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최후방 구치부 보철의 교합고경이 낮은 경우 세멘타입은 보철물의 반복적인 탈락을 야기하는데, 교합고경이 낮은 경우에도 유한 트윈제로는 쉽게 탈락하지 않는 보철물 제작이 가능한 부분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전치부 심미성이 요구되는 임플란트 시술에도 접착체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세멘리스 보철은 주조식 PFM메탈 제작과정에서 오류가 나 정확한 보철물 제작이 어려웠는데, 유한 트윈제로는 정확한 라이브러리를 탑재한 캐드와 이를 뒷받침하는 디지털 밀링장비, 그리고 소결 이후 일관성 있는 지르코니아 블록의 뒷받침으로 정밀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황재홍 KAOMI 회장은 “임플란트 보철에 있어 접착제는 그동안 많은 문제를 만들었다. 초기 접착 이후 잔여 접착제에 의한 치주염 유발, 장기적으로는 접착제의 Washout으로 인해 접착이 탈락하며 발생하는 보철물 탈락, 구조물 파절 등 많은 문제들이 유발돼 왔다”며 “유한 트윈제로는 접착제에 의한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세팅스크류가 있어 그동안 세멘리스의 가장 큰 단점으로 언급돼 왔던 교합조정 시 체어타임 감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더 많은 임상증례를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