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er-Lok 특징·임상술식 소개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Ganz 박사 초청 강연
(주)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이 Laser-Lok 임플랜트 출시를 기념해 연 Ganz 박사 초청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사진>.
지난 8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열린 이번 특강에는 평일 저녁시간에도 불구 진료를 마친 개원의들이 대거 참여해강연에 열중했다. 이날 Ganz 박사는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 Laser-Lok 임플랜트의 특징과 이를 이용한 다양한 임상 술식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그는 기존의 Micro Thread를 한 차원 넘어선 신개념의 Micro Channels을 가진 Laser-Lok 임플랜트는 콜라겐 Fibers 방향을 달라지게 하고 골을 끌어 올리는 혁신적인 기능을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8mm, 12mm 의 Channel이 Bone loss를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치은조직까지 잡아줘 세균침투를 억제하기 때문에 불균형한 Bone을 가진 임플랜트 시술환자에게 적용할 경우 더 큰 임상적 성공률을 보일 수 있다고 소개했다.
Ganz 박사는 또한 “최근에는 CT와 콤빔 CT로 보다 정밀하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시술이 가능하다면서 이같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해부학을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며 그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최한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식립 시 Bone loss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신제품 Laser-Lok 임플랜트가 앞으로의 개원가 임플랜트 시장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