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기본 개념과 치료계획, 임상 응용 노하우를 담아낸 강연이 찾아온다.
덴티스 OF 주최 ‘ALL IN ONE Hands-on Seminar’가 오는 3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의원)과 나기원 원장(예스미르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핵심 개념과 실전 응용법을 다룰 예정이다.
우선 첫날에는 임플란트의 기본 개념과 가이드 수술에 대해 다루며 핸즈온으로 Simple healded ridge 식립 및 suture, 구치부 Multiple Implant 식립, Guide Wheel kit를 활용한 식립 등이 준비됐다.
이어 둘째 날에는 즉시식립 및 상악동 케이스의 임플란트 치료계획 수립을 주제로 Premolar immediate placement and suture, Sinus Model SAVE SINUS Kit를 활용한 수압 거상 및 픽스처 식립에 관한 핸즈온 수업을 가질 예정이다.
셋째 날에는 임플란트 보철의 이해와 인상 오차 방지의 노하우를, 넷째 날에는 장기적 임플란트 보철 디자인과 다양한 상황의 임플란트 보철 합병증에 대해 다룬다.
이 밖에 ▲Suture의 모든 것 ▲GBR의 기본개념과 Bone graft material 및 membrane 선택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를 주제로 한 강연이 준비됐다. 특히 라이브 서저리 강의 시간에는 패컬티와 어시스트, 술자 등 3인 1조로 연수생이 수술을 직접 진행토록해 학습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