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변화로 새롭고 감동적인 서비스 창조
김영훈 원장, 닥터클릭 세미나 성료
세계최고 의료기관의 서비스디자인을 벤치마킹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닥터클릭(대표 김선영)이 지난달 26일 용산백범김구기념관 교육장에서 ‘잘되는 치과의 오해와 진실Ⅱ’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의 연자로 나선 김영훈 원장(임패리얼팰리스호텔치과의원)은 ‘서비스디자인으로 혁신을 이루다’를 주제로 ▲Center for innovation 서비스디자인 ▲서비스의 구상화(visualization) Good service experience ▲보이는 것보다 더 가치 있는 환자의 경험 ▲임상에서의 good service experience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김 원장은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의료서비스 기관이자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집중 연구한 ‘메이요 클리닉’의 서비스디자인 경영사례를 소개하며 우리나라 병원 경영시스템에 도입할 것을 추천했다.
또 김 원장은 평소 자신의 경영철학인 ‘Think big, Start small, Move fast’를 중심으로 의식과 마인드의 변화를 강조했다.
김 원장은 “이제 단순한 발레파킹 정도로 만족하는 환자는 없기에 더 새롭고 감동적이면서 편리한 서비스를 해야 한다”며 “이번 세미나 참석자들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비스디자인이라는 뉴패러다임을 받아들여 다른 이들보다 한발 앞서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영민 기자 yym0488@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