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 상장업체 브랜드 호감도 조사
덴트포토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운영자 심수영)’가 치과계 업체 중 상장된 7개 업체의 브랜드 호감도 설문조사를 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1일까지 치과의사 4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신흥(26.9%)과 오스템 임플란트(25.6%)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메타바이오메드 14.98%, 오스코텍 10.65%, 바텍 9.32%, 디오 7.32%, 나이벡 5.22% 순으로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표시했다.
덴트포토는 또 지난 2월 치과의사 1000명을 대상으로 치과 내 구강보건교육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진료실에서 치료비용상담 또는 구강보건교육은 치과위생사나 간호조무사가하며 교구나 모델을 통한 설명 중심으로 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또 진료상담과 설명에는 환자를 촬영해 직접 얻은 자료만 이용한다는 답변이 반 이상을 차지했다.
덴트포토에서는 설문조사 센터를 운영,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