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상담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는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치과 상담자 과정(29기)’ 세미나가 오는 5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교육원(창정빌딩 3층, 사당역 7번출구)에서 진행된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직접 말로 하는 상담세미나(See Hear Do!)’라는 부제를 단 이 세미나는 참가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한 번 더 연말 강의를 진행한다.
강연에는 채아연 실장(파주행복치과의원)과 이유리 실장(서울이고운치과의원)이 나서 환자를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구체적인 상담스킬, 상담자료 활용법 등을 교육한다.
5일 강연에서는 환자를 대하는 상담자의 마음가짐 분석을 통해 상담자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상담자의 장점을 극대화 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어 다양한 상담자료를 활용하는 방법과 관련 각각의 병원상황 및 상담자의 특징에 맞는 활용 팁을 강의한다.
12일 강연에서는 환자정보 및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맞춤식 상담법을 강의한다. 특히, 수납 컨설팅의 원칙, 난제를 해결한 체크리스트 등 스탭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활용할 수 있는 팁들이 제공된다. 이 밖에 MOT 분석을 통한 우리 병원 경험 지도 그리기, 사례를 통한 병원 경험 전략 엿보기, 신환은 당기고 구환에게 사랑받는 해피콜 관리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앞선 기수의 세미나 참가자들은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하게 경험과 노하우를 나눠 줘 실제 상담할 때 적용이 편할 것 같다.”, “SWOT를 이용하는 방법을 직접 이야기 해보고 생각해 볼 수 있어 정말 뜻 깊고 재미있다.”와 같은 반응을 내놨다.
문의: 02)592-0333(www.si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