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마음을 여는 중간관리자로 거듭나는 상담스킬 및 직원관리 노하우를 가르치는 세미나가 있다.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이 마련한 ‘중간관리 역량 강화 과정 3기’ 과정이 오는 4월 9일과 16일, 23일 3회에 걸쳐 교육원(강남역 10번 출구·신논현역 6번 출구)에서 진행된다.
치과에서 팀장급 이상 또는 팀장을 준비하고 있는 경력 스탭을 대상으로 한 이 강의에서는 자기주도적 업무를 통해 환자의 마음을 여는 상담법은 물론, 직원을 이끄는 리더십에 대해 강의한다.
첫 강의에서는 노경만 목포 하이치과 경영기획 총괄이 나서 ‘중간관리자, 치과정보를 환자에게 통역하라’를 주제로 강의한다. 만국의 공통언어인 감성을 키워드로 환자의 마음을 여는, 환자를 위한 스토리텔링 상담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강정희 ㈜에나멜 대표이사가 ‘가치관 경영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강의한다. 개인의 가치관 경영 구축으로 맘짱 되기, 직무스트레스 관리와 예방으로 몸짱 되기 강의 등을 통해 가치관 경영이라는 개념을 전달한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최명희 이든치과 총괄부장이 ‘중간관리자 리더십’을 교육한다. 중간관리자는 어떻게 일하고 소통해야 하는지, 직원과 고객만족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해야 되는지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뚜껑이 있는 물잔 위에 바로 물을 붓지는 않는다. 뚜껑을 여는 것이 먼저다. 정보를 전달하기 전에 환자 마음부터 열어야 한다”며 “마음을 여는 의료정보 기획을 본 강의에 담았다. 진정한 리더십을 배우고 싶은 팀장급 중간관리자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592-0333(www.sida.or.kr)